윈도우10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원드라이브와 동기화되는 현상을 접할 수 있습니다.
원도우10에 원드라이브가 MS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로 기본 설정이 되어 있다 보니 내가 기기에 저장하는 파일들이 원드라이브에 동기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드라이브는 우리가 데이터 관리를 하는 데에 있어서 많은 편의를 제공합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던 파일을 집에서도 손쉽게 접속해서 편집 및 관리를 할 수 있고, 사진도 언제든지 백업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원드라이브 동기화 기능이 때로는 굉장히 편할 수도 있지만 때로는 불편함을 야기하기도 합니다.
클라우드의 특성이자 장점인 편의성을 제공하는데요. 복수의 디바이스 이용 시 간편하고 접근성이 용이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장점이 불필요한 경우도 존재합니다. 사용자가 여러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백업이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오히려 원드라이브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중요하지 않은 파일들이 동기화되는 것도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는 곳이 많아졌기에 굳이 원드라이브를 사용하지 않으려는 사용자들도 있을 것입니다.
엑셀 데이터 워드 연동하는 방법
엑셀과 워드 연동 학교 레포트를 작성하거나 직장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 엑셀데이터를 워드에 연동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엑셀 자료를 캡쳐하거나 단순 복붙을 하
it-factorys.tistory.com
이 때에는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가 필요한데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드라이브 연동 해제하는 방법
우선 화면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위의 구름 모양 아이콘은 동기화 상태와 동기화 해제 상태의 형태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기능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 메뉴 중 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단 가운데 부분에 있는 이 PC 연결 해제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정말 주의할 점은 온라인 전용 파일들은 모두 삭제되고 컴퓨터에만 파일이 유지된다는 점입니다.
원드라이브와 연동이 해제되면 위에서 보았던 구름 아이콘에 사선 처리가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시트 스프레드시트 체크박스 추가 (0) | 2023.01.09 |
---|---|
구글 메모장 구글킵 PC 바로가기 만들기 (1) | 2022.08.20 |
노션 페이지 꾸미기 (0) | 2022.01.16 |
노션 페이지 생성 및 관리하기 (0) | 2022.01.10 |
G메일 수신 확인하는 방법 (0) | 2021.1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