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워크

구글시트 스프레드시트 체크박스 추가

반응형

구글시트에서 프로젝트 관리를 하거나 투두리스트를 관리하는 경우 실행 여부 등에 대해 체크박스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이 비어있는 네모 박스를 넣고 거기에 체크 입력을 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용도로 사용되는 체크박스를 시트 내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시트 엑셀 일자를 연 또는 월로 바꾸는 함수

데이터 원본을 받아 정리해야 할 때 연도나 월별로 정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날짜 데이터의 경우 정확성을 위해 날짜 기반으로 추출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 때 월 단위 실적 확

it-factorys.tistory.com

구글시트 스프레드시트내 체크박스 추가 방법

 

투두리스트, 할 일 목록을 예시로 체크박스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투두리스트 용도로 만든 구글시트를 엽니다.

아래는 예시 파일입니다.

 

그리고 체크박스를 삽입할 위치에서 [삽입]을 선택하고 그 다음 체크박스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지정한 셀에 체크박스가 들어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다시 삭제를 하려면 치크박스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마우스 우측을 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합니다.

 

 

구글시트 목록 만들기

데이터를 구글시트에서 관리하다보면 체계적인 정리 혹은 편한 입력을 위해 목록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정해진 범위 안의 데이터를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it-factory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