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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시트 목록 만들기

&▥▒ 2022. 1. 2.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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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구글시트에서 관리하다보면 체계적인 정리 혹은 편한 입력을 위해 목록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정해진 범위 안의 데이터를 반복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부서가 이미 정해져 있고 그 부서가 사용하는 각각의 비용을 입력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예시로 데이터를 구성해보자면 총무팀, 인사팀, 재경팀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매일 관리를 하는데 비용의 종류도 여러가지일때 보다 효율적으로 시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시트 내 목록 만드는 방법

구글시트 목록

간단한 예시로 위와 같은 형식의 데이터를 관리한다고 하겠습니다.

그러면 부서와 비용의 종류는 정해져 있는데 매번 입력하는 것이 번거롭고 목록 내에서 선택해서 입력을 하고 싶을 때, 목록을 규격화하고 싶을 때에는 목록을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목록을 적용시킬 범위를 마우스 드레그를 통해 지정합니다.

부서 목록을 구성할테니 C4에서 C19까지 선택합니다. 그리고 메인 메뉴에 있는 데이터를 선택하고 그 중 데이터 확인을 선택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구글시트 데이터확인

위와 같은 순서대로 선택을 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시트 데이터확인

 

여기에서 기준에 대한 부분이 나오는데 '범위에서의 목록' 대신 '항목목록'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항목을 내가 지정할 수가 있는데 팀의 목록을 지정하려고 했으니 총무팀, 인사팀, 마케팅팀등 팀 목록을 기준에 입력합니다.

구글시트 데이터확인 목록

그리고나서 저장을 눌러주고 표에 돌아오면 팀 목록 옆에 표기가 되어 있고 선택을 하면 기존에 입력했던 팀의 범위가 나오게 됩니다.

 

구글시트 목록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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